회사에서 원래 Shapr3D로 잘 사용하다가 이제 퓨전 360을 써야 한다고 하네요..
저는 shapr3D를 여전히 쓰고 있고 설계 3D 프로그램만 찍먹 5개를 만져봤습니다.
퓨전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라이노만큼 근본 이지만 저는 Shapr3D가 더 좋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분석해봤습니다.
개요
회사에서 기존 제품들이 있는데 새롭게 디자인 하기로한지 8개월째입니다.
포르쉐 같다고 광고 업체에서 좋게 봐주고
중국 유명 브랜드 제작 업체에서도 누가 만들었는지 물어보며 디자인이 혁신적이라고 해주었습니다.
대다수가 좋게 봐준 기억에 남는 제품디자인은 곧 출시 예정으로 잘 끝나고 나왔는데 이후에 온 디자이너가 금방 회의에 시달려서 나갔다고 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저한테 다시 프로젝트
제의가 왔습니다. 디자이너가 이렇게 계속 갈리는 건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이해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이너가 계속 바뀌면 당연히 디자인 정체성도 사라지죠 디자이너가 일을 할 수가 없는 회사 환경이 되었더라구요.
더 많은 장점과 단점을 보고 싶을 때 원문 글 - https://blog.naver.com/wofleve/223385709496
Shapr3D VS 퓨전 360 평가
Shapr3D에서는 스케치를 3D상태에서 탭키를 눌러 물체만 클릭하게하거나 스케치만 잡히게 할 수 있는데
퓨전 360에서는 평면으로 들어가줘야합니다.
여기서 큰 차이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Shapr3D에서는 스케치를 따로 안 눌러도 되고
숨기는 건 당연히 있고 이리저리 옮기며 돌출시켜서 제품들을 한 파일에서 가능합니다. 이렇게 바로 선택하고 만들고 지울 수 있는 반면 퓨전 360은
구속이 되어 같이 옮겨줘야 합니다.
그런 과정도 확인하고 닫아 주어야하는 과정들도 있는게 퓨전 360인데
이런 것들이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어떤 부분은은 퓨전이 좋다 할 수 있겠지만
Shapr3D 10개의 장점이있고
퓨전 360에서는 3개의 장점이 있다고 봤습니다.
필렛에서 두 각도 조절하는 게 디자인하는 입장에서 괜찮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히스토리는 렉만 쌓이는 데이터
똑같은 형태를 만드는데 얼마 걸리는지 실험해보았습니다. 👇
똑같은 알값(라운드) 넣는데 얼마 걸리는지 실험해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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